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가덕도 낚시포인트 정리

여행좋아요 2021. 9. 25. 16:11

 

 

가덕도 낚시포인트를 자세히 정리하여 오늘 포스팅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가덕도   낚시포인트   정리

 

 

오늘은 가덕도 낚시포인트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가덕도 주소는 부산광역시 강서구 천가동입니다. 가덕도에는 신석기시대 패총이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패총이 있는 것으로 보아 아주 오랜 옛날부터 사람이 살았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조선시대에는 가덕진과 천성만호진이 설치되면서 군사적요충지로 부각된 곳이기도 합니다. 가덕도 문화재로는 대원군 척화비(시지정 기념물 35), 천성진성(시지정 기념물 34), 두문지석묘, 연대봉 봉수대, 가덕진성 등이 있습니다. 일제시대에는 이수강님, 김근도님 등이 독립운동가로 활약하였고 박탁환님이 이곳의 특산물인 양파를 처음으로 재배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가덕도라는 섬이름은 더덕이 많이 난다고 하여 유래되었으며 1908 웅천군 천가면과 가덕면이 합치면서 천과 가가 합해 천가라는 이름이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가덕도에는 자생동백군락이 시지정 천연기념물로 정해져 있으며 기암괴석과 낚시터가 많아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습니다. 가덕도 특산물로는 저장성이 좋고 맛이 좋은 양파가 있습니다. 가덕도(加德島) 부산광역시에서 가장 섬이며 면적은 21.36 km²로 부산 영도의 1.5배이며 해안선 길이는 36 km이다. 가덕도 최고봉은 연대봉(烟臺峰)으로 459.4 m입니다. 거제도와는 8 km 떨어져 있으며 가덕도와 거제도를 잇는 거가대교가 천성마을을 지납니다. 가덕도 북쪽에는 부산신항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가덕도 낚시포인트를 자세히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가덕도 낚시포인트와 함께 읽으면 좋을 포스팅을 다음과 같이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가덕도   낚시포인트   정리

 

 

 

 

가덕도 가볼만한곳 알아볼까요?

 

가덕도 등대체험 신청 알아볼까요?

 

 

 

 

 

 

 

 

가덕도 낚시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덕도   낚시포인트   정리

 

 

 

 

가덕도에서 잡히는 어종으로는 볼락, 학꽁치, 고등어, 삼치, 갈치,전어, 청어, 감성돔, 벵에돔, 돌돔, 갑오징어, 무늬오징어가 있습니다. 가덕도는 부산의 강서구에 위치한 낚시 명소로 유명한 곳으로 가덕대교의 개통으로 인해 차량으로도 쉽게 접근할수 있어 낚시 포인트가 많이 있습니다.

 

 

 

 

가덕도 낚시포인트

눌차도 정거말(부산 강서구 눌차동 2)

 

동선방파제(부산 강서구 동선동 201-25)

 

기도원~누릉여(부산 강서구 동선동 74-4)

 

어음포 (부산 강서구 동선동 3-2)

 

새바지 방파제(부산 강서구 대항동 83)

 

아동섬 / G포인트 가덕도 등대(외양포에서 진입) / H포인트 천수대

 

외양포 방파제(부산 강서구 대항동 13-23)

 

대항 방파제( 강서구 대항동 393-5)

 

천수대(가덕휴게소 방파제) (부산 강서구 천가동 489-5)

 

천성포구 방파제(부산 강서구 천성동 832-1)

 

동뫼 갯바위, 선착장(부산 강서구 천성동 1340)

 

코바위, 고직말 (북쪽으로 장항선착장, 율리선착장이 있습니다)

 

뜬방파제.

 

 

가거도 갯바위권은 진입이 힘들기 때문에 보통 낚시점 사장님께 문의하시면 일정의 금액, 수고비 정도만 받고 낚시포인트로 이동시켜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근에 눌차도, 진우도, 신자도, 장자도, 토도, 호남도(토끼섬), 입도(양섬), 연도, 병산열도(저도, 미박도, 중죽도, 대죽도, 범여섬)등이 있습니다.

 

 

 

 

 

 

오늘 정리하여 알려드린 가덕도 낚시포인트는 가장 최신정보를 부산시청에서 확인하고 정리하였습니다. 하지만 가덕도 낚시포인트는 향후 사정에 따라 변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상으로 가덕도 낚시포인트를 자세히 정리하여 알려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