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통영 제주 배편 시간표, 요금, 차량선적요금, 예약을 자세히 정리하여 오늘 포스팅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은 통영 제주 배편 시간표, 요금, 차량선적요금, 예약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포스팅 시점에서 제주도 배편은 인천 제주 배편, 사천 제주 배편, 목포 제주 배편, 해남 제주 배편, 여수 제주 배편, 부산 제주 배편, 녹동 제주 배편, 녹동 성산포 배편, 완도 제주 배편 등 아주 다양한 곳에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 운행을 하다가 멈춘 곳도 있습니다. 진도 제주도 배편, 통영 제주 배편, 장흥 제주 배편은 기존 운행을 하다가 현재 멈춰 있는 상태이며 인천 제주 배편은 2022년 재개가 되었습니다. 진해 제주의 경우 화물 특송선만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통영 제주 배편 시간표, 요금, 차량선적요금, 예약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통영 제주 배편 시간표, 요금, 차량선적요금, 예약과 함께 읽으면 좋을 포스팅을 다음과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통영 제주 배편 시간표, 요금, 차량선적요금, 예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포스팅 작성시점에서 통영 제주 배편은 여전히 재개를 논의하고 있는 중입니다. 경남 통영시에 따르면 통영과 제주도를 오갈 정기여객선 재취항을 위한 준비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민간 선사 주도로 진행을 하였지만 변변히 무산이 되었고 이번에는 직접 지자체에서 나서고 있어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통영 제주 노선은 운항 중단 14년째입니다.
통영 제주 여객선은 2002년 카페리 만다린호가 최초로 운행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운행을 한 것은 아니고 운항기간은 전부 합해야 채 2년이 되지 않았습니다. 제주와 통영의 바닷길을 잇는 카페리여객선인 만다린호는 2002년 12월 2일 공식 취항했습니다. 여객선사는 대아고속해운(대표이사 원청재)이며 주요 노선은 통영 성산포입니다.
만다린호는 3000톤급 여객선이며 승선 여객정원이 592명입니다. 성산항-통영항 노선을 하루 한차례씩 주5회 운항하였습니다. 화, 목요일은 휴항입니다. 통용 제주 소요시간은 3시간 30분으로 만다린호는 차량 62대도 선적이 가능하였습니다. 성산포항에서는 오후 4시에 출발하였으며 여객운임은 일등석 기준 2만5300원입니다.
포스팅 작성시점에서는 통영 제주 노선은 여전히 논의 중입니다. 통영시는 한국해양대학교에 의뢰해 ‘통영~제주 항로 타당성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양대는 중간 용역 보고에서 통영-제주 항로가 ‘상당히 매력적이면서 경쟁력을 갖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우선,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여객선 수요를 고려할 때 한 해 평균 여객 40만 명, 차량 20만 대 이용이 가능하다는 계산입니다.
차량과 화물 수송이 가능한 카페리의 경우 한 번에 여객 200~300명에 화물과 차량 500대 수송할 수 있는 8000톤급으로 주 3회 왕복하는 조건입니다. 운항 시간은 편도 5시간. 여객 전용 쾌속선은 승객 500~600명을 싣고 3시간 이내에 목적지에 닿을 수 있는 300t급 선박을 주 5항차 운항하면 타당성이 나온다고 합니다. 예상 이익 분석 결과도 좋아서 카페리와 쾌속선 모두 첫해부터 흑자를 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단, 이는 여객 운임 5만 원, 차량 운임 20만 원일 때 가능한 시나리오이긴 합니다.
오늘 정리하여 알려드린 통영 제주 배편 시간표, 요금, 차량선적요금, 예약은 가장 최신정보를 포스팅 시점에서 여객선터미널과 여객선사에 확인하고 정리하였습니다. 하지만 통영 제주 배편 시간표, 요금, 차량선적요금, 예약은 여객선터미널과 여객선사 사정에 따라 변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여객선터미널 시간표는 동계 하계와 같은 계절에 따라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본문에 남긴 본문에 여객선사 홈페이지나 연락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통영 제주 배편 시간표, 요금, 차량선적요금, 예약을 자세히 정리하여 알려드렸습니다.